♣ 사주팔자를 바꾸는 방법 ♣ 인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자신의 운명을 탓 해보지 않은 사람은 없지요 운명은 타고 나지만 분명 바꿀수 있다 했어요 우리의 운명은 어떻게 결정되며 결정된 운명은 어떻게 바꿀수 있는것일까요? 우리 손쉽게 운명을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기로해요 동양학에서는 사람의 운명은 태어날때 결정된다고 보고 있어요 그래서 결정된 운명을 미리 살펴보고 취길피흉(取吉避凶) 좋은 것은 취하고 흉한 것은 피하고자 발달한 분야가 사주명리학 이지요 사주명리학 에서는 사람의 운명은 크게 다섯가지 요소가 작용하여 결정된다고 보지요 그 첫째가 문(門), 둘째가 택(宅), 셋째가 명(命), 넷째가 용(容), 다섯째가 수(修)라 하네요 첫째 문(門)은 어느 가문에서 태어났느냐? 를 말함이지요 태어난 가문 즉 유전적 코드가 사람의 운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있어요 둘째 택(宅)은 어떠한 환경에서 성장하였느냐? 를 의미하구요 맹모삼천지교(孟母三遷之敎)는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택(宅)의 대표적인 고사이지요 셋째 명(命) 즉 태어난 연월일시를 말함이지요 사주(四柱)란 네 기둥이란 뜻인데 년, 월, 일, 시가 바로 사주이지요 넷째, 용(容) 즉 용모(容貌)가 인간의 운명에 미치는 영향은 과거 선인들도 높이 평가 했지요 현대에 와서는 타고난 용모를 바꿔 운명을 바꾸어 보려는 선남선녀들로 인해 성형외과가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어요 물론 외모를 바꾸는 것도 중요하지만 선인들이 용(容)을 말한 것은 내면의 아름다움이 외면을 통해 자연스럽게 나타나기 때문에 이를 중시한 것이라 하네요 다섯째. 수(修)는 수양(修養)을 통해 인간의 운명이 정해질수 있다고 보는 것이지요 예로 고승(高僧)이나 높은 경지에 달한 수도사에게는 사주팔자가 무의미 했다 하네요 수(修)가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순서는 비록 다섯번째에 불과하지만 높은 경지에 달하면 전 단계의 영향력이 무색해질수도 있다 하는군요 사람의 운명을 결정짓는 다섯 가지에서 문(門), 택(宅), 명(命)은 자신이 선택할수 있는 것이 아니지요 어느 집안에서 태어날지를 자신이 결정지을수 있는 것도 아니고 좋은 환경에서 살고싶지 않은 사람은 없으며 어느 날짜에 태어날지를 알고 태어나는 사람은 없는 것이지요 그러나 자기 자신이 스스로 결정지울수 있는 것은 넷째 용(容)과 다섯째 수(修)에 불과하지만 이 둘만으로도 사람의 운명을 완전히 바꿀수 있다 하네요 그래서 얼굴을 뜯어고치는 이유중의 하나도 바로 용(容)과 운명이 직접적 연관을 가지기 때문이라 하는군요 운명을 바꾸는것을 보고 개운(改運)이라 하지요 개운하는 방법으로 널리 알려진것이 개운육법(改運六法)이라 하네요 운명을 결정짓는 다섯 가지와 달리 사주명리학에서는 운명을 바꾸는 여섯가지 즉 개운육법(改運六法)이 있다고 했어요 개운육법의 그 첫번째가 적덕법(積德法)이지요 또는 적선법(積善法)이라고도 하지요 이는 남을 위한 선행과 은혜로 덕을 쌓는 것이지요 남에게 베푸는 것이야 말로 운명을 바꾸는 영향력이 가장 크다 했어요 공자(孔子)도 주역 계사전에서 이르기를 선을 쌓는 집에는 필시 경사가 있을 것이라 하였지요 선부적 부족이성명(善不積 不足以成名) 악부적 부족이멸신(惡不積 不足以滅身) 즉 선을 쌓지 않으면 이름을 이루지 못하고 악을 쌓지 않으면 몸을 멸하지 아니한다 고 했어요 적선의 영향력은 방대하여 자신은 물론이고 후대에까지도 영향을 미친다 했지요 대체로 명문가로 알려진 집안은 다른 어떤 것보다 적선을 통해 그 집안을 보존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적선을 통한 집안의 보존은 그 어떤 난리에도 굳건히 그 집안을 지킬수 있는 것이지요 둘째는 기도법(祈禱法)이지요 기도에는 참회법(懺悔法)과 명상법(瞑想法)이 있어요 깊은 고뇌와 뉘우침이 없는 기도는 무의미 하지요 명상, 적어도 하루 두 시간의 명상을 계속해나가야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명상을 오래한 사람들은 외모에서 풍기는 분위기가 다르다 하지요 내가 좋은 분위기를 발하면 주위에 좋은 분위기를 발하는 사람들이 모여든다 하는군요 셋째는 인연법(因緣法)이지요 인간이 살면서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바뀔수 있는 것이지요 그 대상이 스승이거나 배우자일 경우에는 더하다 하네요 넷째는 독서법(讀書法) 이지요 어리석음을 면하고 지혜를 얻는데는 옛성현의 책을 읽는것이 제일이지요 그래서 가장 손쉽게 운명을 바꾸는 방법이 독서라 하네요 물론 통속소설이나 만화라도 보면 그냥 멍하니 있는것 보다야 좋겠지만 가급적 수준 높은 책을 보는것이 좋다 하네요 자신의 전공서적만 탐독할것이 아니라 비전공분야의 서적도 가까이할 필요가 있는것이지요 옛말에 문사철 육백(文史哲 六百)이라 하였지요 문학책 삼백권, 역사책 이백권, 철학책 백권을 읽어야 한다는 말이지요 문학과 역사와 철학이 어우러지는 다방면의 독서를 해야 교양이 높아 진다 했어요 요즘처럼 더운날씨에는 시원한 마루에 앉아 독서 삼매경에 빠져보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다섯째는 개명법(改名法)이지요 이름은 나를 표상화하고 이미지화 하는것이기 때문에 나쁜이름은 좋게 고칠필요가 있지요 여섯번째는 풍수법(風水法)이라 하네요 조상묘도 중요하지만 내가 어떤 환경에서 사느냐가 더 중요하다 하네요 명당에는 양택(陽宅)과 음택(陰宅)이 있어요 양택은 산자들이 사는집으로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집이지요 음택은 망자들이 사는집 묘지를 말함이구요 좋은 터를 잡아서 살던지 조상을 좋은 터에 모시던지 하면 운명이 바꿀수 있다하여 역대 대통령 중 조상의 묘를 이장하지 않은 사람이 없다 하네요 이상 여섯가지 개운육법(改運六法)중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적덕법(積德法)이라 하지요 관상고서(상리형진)에서 이르기를 다음과 같은 세가지 덕을 쌓으면 상천(上天)의 하늘을 감동시켜 운명을 바꿀수 있다 했어요 그 첫번째가 음덕제인(陰德濟人)이지요 남이 모르게 덕을 쌓는 것으로 덕중에 제일 상덕(上德)으로 치지요 이는 남의 산소일지라도 벌초해서 돌보며 붓끝으로 인정에 머무르고 말하고 대답하는 속에서도 복을 짓게 하고 참아서 칼날을 사용하지 말며 서로 등지고 하는 바탕에서도 남을 놓아주고 원한을 놓아주며 남의 자손이라도 바르지 못하면 잘 훈계하고 바른 정도의 길을 가도록 남을 잘 인도하는 것이라 하네요 그 두번째는 심덕제인(心德濟人)이구요 심성과 마음으로 행하는 덕을 말함 이지요 이는 모든일을 만날때 자기 마음을 조심하고 일을 실행할때는 이치에 합당해야 하며 남의 착한일을 발견하며 반드시 하례하고 악한것을 보면 반드시 경계하며 남의 어려운 환경을 보면 반드시 구제해주고 위험한 것을 만나면 반드시 붙들어주며 독을 풀어 물고기를 잡지말것이며 남을 꾀어서 다투게 하거나 소송하지 않게 하는 것이라 하네요 그 세번째가 공덕제인(功德濟人)이라 하네요 실천과 행동으로 덕을 쌓는것을 말함이지요 이는 급한 사람을 구제해주고 길을 가다가 조약돌이 있어 발에 채이거든 마땅히 주워서 멀리 버려야 할것이며 먹을것과 입을것을 나누어주고 병든사람에게 약을 주고 버려진 젖먹이도 데려와 길러주며 가난한 사람에게 은혜를 베풀고 쌀값을 내려 형평되게 팔며 홍수가 났을때 기꺼이 도와주는 것이라 하는군요 이 세가지의 덕을 제대로 실천하면 자기의 골격을 전부 바꾸어 금단의 법도 얻을수 있고 팔자를 고칠뿐만 아니라 모든 백가지의 병이 모두 치료된다 했어요 그런데 또 다르게 운명을 바꾸는 7가지 방법이 있다 하네요 1)먼저 본인의 운명을 알아야 한데요 사주를 보면 그 사람의 성격이나 환경 육친과의 관계나 재복(財福)등을 알수 있데요 본인의 운명을 알면 자기의 분수를 알고 분수를 알면 분수에 맞게 행동하며 분수에 맞게 행동하면 행복을 얻을수 있다 했어요 즉 지명(知命)→지분(知分)→지행(知行)→지족(知足)이라 하는군요 2)좋은 사람을 만나야 한데요 좋은 인연의 사람을 만나면 재앙이 복으로 바뀔수 있다 하는군요 좋은 동업자를 만나거나 좋은 아랫사람을 만나거나 좋은 윗사람을 만나면 팔자가 바뀔수 있지요 고로 동업자를 선택하더라도 좋은 명조의 소유자를 선택하여야 한다 하네요 3)좋은 방향이나 좋은 숫자나 좋은 색깔이나 좋은 이름을 선택 하여야 한데요 본인의 용신에 해당하는 좋은 방향이나 좋은 숫자나 좋은 색깔을 선택하면 운명이 조금이라도 바뀌는 부분이 분명히 있다 하는군요 이름도 또한 운명에 도움이 될수 있구요 원명(原命)이 워낙 좋으면 설령 이름이 나쁘다고 할지라도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러나 용신이 쇠고(衰枯)하고 운로가 무정(無情)하다면 이름이라도 좋아야 한다 하네요 그래서 정치하는 사람들이 정당 이름을 자주 바꾸고 정당 색깔도 자주 바꾸는지도 몰라요 4)본인의 나쁜습관이나 나쁜 행동이나 나쁜 가치관을 바꿔야 한데요 자신도 인정하고 남들도 지적하는 나쁜 버릇이나 습관은 반드시 바꿔야 하지요 나쁜 습관이나 나쁜 행동을 바꾸면 운명이 바뀐다 했어요 5)운동을 열심히 하고 건강을 챙기면 운명이 바뀐데요 간이 좋지 않은 사주이면 술을 먹지 않고 녹색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간을 치료할수 있지요 건강이 운명을 바꾸는 경우도 대단히 많다 하네요 또한 건강 때문에 일을 이루지 못한 경우도 대단히 많구요 질병으로 인하여 본인의 이상을 펼치지 못하고 죽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그래서 운동을 열심히 하고 건강을 챙기면 운명이 바뀐다 하는군요 6)욕심을 버리고 수양(修養)하여야 한데요 모든 재앙은 과욕(過慾)에서 오는 법이지요 본분을 지켰으면 재앙이 없었을 것인데 과욕을 부리다가 패망하는 경우가 대단히 많아요 직장은 등한시하면서 주식에 열을 올리다가 재물과 직장과 가정까지 잃는 경우도 있지요 운로가 무정(無情)하면 자갈밭을 걷는 것과 같다 했어요 자갈밭을 걷는 것도 넘어질 확률이 높은데 하물며 뛰어 간다면 어찌 될까요? 욕심을 완전히 버리고 살수야 없겠지만 과욕은 반드시 버려야 하지요 7)덕(德)을 베풀면 운명이 바뀌지요 덕을 베풀면 본인의 후생(後生)이 바뀌고 자손의 여생(餘生)이 바뀐다 했지요 그래서 늘 덕을 베풀고 남을 위해 봉사하며 살아야 하나봐요 해서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어 운명을 바꾸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대 남자가 알면 유용한 공식  (0) 2015.02.15
탱탱 동안 피부 관리법  (0) 2015.01.31
우리나라 3대  (0) 2014.07.26
노인 처세 명심보감 12개항  (0) 2014.04.16
한국100경  (0) 2012.06.28

+ Recent posts